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C
caren4583 페이퍼
U
c
caren4583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26
0
0
0
0
0
1년전
0
한·중·일 TV 공익광고 분석을 통한 공익의 개념 고찰
PDF
구매시 다운가능
131p
0.6 MB
언론.미디어
유다건
유페이퍼
모두
한, 중, 일 3 국에서는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비 영리성 광고를 발신해 왔다. 한국에서는 주로 공익광고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공익광고(公益广告), 혹은 공공광고(公共广告), 일본에서는 공공광고(公共広告)라 칭한다. 국가별 명칭과 탄생 배경도 상이하고 공익광고의 개념 역시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그러나 보편적 공공성 유지를 위협하는 사회적 행위와 태도를 개도하여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도모하려는 비영리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은 동일하다. 그렇다면 각국의 공익광고에서 소구하고 있는 공익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공익광고 분석을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했던 공익이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연구한 저서이다.
8,000
원 구매
목차
9
소개
저자
댓글
0
1. 공익광고 연구
2. 공익이란 무엇인가?
3. 공익광고의 개념
4. 한국의 공익광고
5. 일본의 공익광고
6. 중국의 공익광고
7. 공익광고와 공익
8. 참고문헌
9. 부록(공익광고 일람)
한, 중, 일 3 국에서는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비 영리성 광고를 발신해 왔다. 한국에서는 주로 공익광고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공익광고(公益广告), 혹은 공공광고(公共广告), 일본에서는 공공광고(公共広告)라 칭한다. 국가별 명칭과 탄생 배경도 상이하고 공익광고의 개념 역시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그러나 보편적 공공성 유지를 위협하는 사회적 행위와 태도를 개도하여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도모하려는 비영리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은 동일하다. 그렇다면 각국의 공익광고에서 소구하고 있는 공익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공익광고 분석을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했던 공익이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연구한 저서이다.
2015년 일본 쓰쿠바 대학 박사 과정 졸업.
한일 영상 문화 전공 학술 박사.
경북대학교 인문대학 일어일문학과 등 여러 대학에서
‘일본 미디어 리터러시’, ‘일본문학과 영화’, ‘일본 도시 문화전
설’ 등 강의했고, 대구시민대학 등에서 ‘영화로 보는 인문학’
등을 강의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c
caren4583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